바로가기

모두를 위한 열린 강좌 KOCW

주메뉴

강의사진
  • 주제분류
    예술ㆍ체육 >무용ㆍ체육 >사회체육학
  • 등록일자
    2009.06.30
  • 조회수
    17,302
  • 평점
    3.8/5.0 (16)
강의계획서
강의계획서
레크리에이션지도 강의를 통해 공인된 레크리에이션 자격증을 취득할수있다. 이를 위해 구체적은 목표는 다음과 같다.

1. 다양한 레크리에이션을 할 수 있다.

2.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을 개발 진행할 수 있다.

3. 여가와 레크리에이션의 의미를 쉽게 설명할 수 있다.

4. 여가와 삶에 대한 자신의 태도 변화를 경험 할 수 있다.

다음 블로그를 통한 강의 진행 : 결석시 이용, 강의 전과 후의 진행과정 파악, 동영상 강의, 강의 자료, 그룹별 명단, 참가 명단 등 제공됩니다.
싱어송, 모션송, 그룹명 (2차시_01)
배속
  • 이전차시
  • 다음차시

차시별 강의

PDF VIDEO SWF AUDIO DOC AX
1. 비디오 싱어송, 모션송, 그룹명 (2차시_01) 모션송을 만들어 보는 원리를 이해하기 URL
비디오 싱어송, 모션송, 그룹명 (2차시_02) 모션송을 만들어 보는 원리를 이해하기, 자기PR소개 URL
2. 비디오 레크리에이션 이론 (3차시_01) 의의, 개념, 가치, 효과, 발표력의 공각적 활용을 익힌다.
인사하기, 박수, 모션송
URL
비디오 레크리에이션 이론 (3차시_02) 의의, 개념, 가치, 효과, 발표력의 공각적 활용을 익힌다.
여가선용의 이해, 레크리에이션 어원, 가치, 효과, 분류
URL
3. 비디오 레크리에이션 지도, 모션송 (4차시_01) 팀별로 모션송을 만들어 발표하여 팀웍을 키운다.
여가란 무엇인가?
URL
비디오 레크리에이션 지도, 모션송 (4차시_02) 팀별로 모션송을 만들어 발표하여 팀웍을 키운다.
박수치기, 인사하기, 모션송, 분위기 게임
URL
4. 비디오 프로그래밍모션송 (5차시_01) 예제 살펴보기모션송의 발표 및 응용력을 키운다.
빨래박수, 사랑의박수, 대문박수 배우기, 모션 창작 및 발표
URL
비디오 프로그래밍모션송 (5차시_02) 예제 살펴보기모션송의 발표 및 응용력을 키운다.
음악 영화를 감상후 토의 및 발표
URL
비디오 프로그래밍모션송 (5차시_03) 예제 살펴보기모션송의 발표 및 응용력을 키운다. URL
5. 비디오 프로그래밍의 이론 (6차시_01) 예제를 통해 익히고 작성의 모든 사항들을 이해한다.
게임 계획서 작성하기
URL
비디오 프로그래밍의 이론 (6차시_02) 예제를 통해 익히고 작성의 모든 사항들을 이해한다.
게임 계획서 작성하기, 게임소재, 스피치연습
URL
비디오 프로그래밍의 이론 (6차시_03) 예제를 통해 익히고 작성의 모든 사항들을 이해한다.
게임이란?. 게임분류, 목적분류, 장소분류, 게임진행 유의사항
URL
6. 비디오 스포츠활동, 게임활동, 모션송 (7차시_01) 스포츠, 게임 활동 및 모션송을 연습하고 모션송을 만들어본다. URL
비디오 스포츠활동, 게임활동, 모션송 (7차시_02) 스포츠, 게임 활동 및 모션송을 연습하고 모션송을 만들어본다.
창작박수, 모션송, 말 이어가기, 스피치연습, 게임 구두연습(조별)
URL
7. 비디오 레크리에이션 게임 진행하기, 각자의 게임 발표 준비하기 (8차시) 게임계획서를 통해 게임 구성을 익힌다.
게임 진행 연습하기
URL
8. 비디오 신체적 활동, 모션송, 게임진행 재연습 (9차시) 신체적 활동, 모션송, 게임진행을 재 연습하고 댄스스포츠, 폭댄스, 레크댄스를 배운다. URL
9. 비디오 댄스스포츠, 폭댄스, 레크댄스, 모션송 (10차시) 신체적 활동, 모션송, 게임진행을 재 연습한다. URL

연관 자료

loading..

사용자 의견

강의 평가를 위해서는 로그인 해주세요.

이용방법

  • 강의 이용시 필요한 프로그램 [바로가기]



    ※ 강의별로 교수님의 사정에 따라 전체 차시 중 일부 차시만 공개되는 경우가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용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