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
4차 산업혁명의 이해 | 4차 산업혁명과 핵심 기술이해 | ![]() |
![]() |
컴퓨팅 사고와 소프트웨어 | 컴퓨팅사고 이해와 소프트웨어의 역할 이해 | ![]() |
|
2. | ![]() |
컴퓨터의 데이터 표현 | 컴퓨터의 데이터 표현 방법 이해 | ![]() |
![]() |
프로그램의 실행과정 이해 | 컴퓨터와의 소통방법으로서의 프로그래밍 이해 | ![]() |
|
3. | ![]() |
알고리즘과 절차 표현 | 논리적 절차 표현과 알고리즘 사고 이해 | ![]() |
![]() |
프로그램 논리 만들기 | 프로그램 논리 이해와 알고리즘 수립하기 | ![]() |
|
4. | ![]() |
변수 이해하기 | 컴퓨터 프로그램의 변수 이해와 사용하기 | ![]() |
![]() |
변수와 데이터 계산 | 컴퓨터 데이터 연산과 수식의 표현이해와 사용하기 | ![]() |
|
5. | ![]() |
선택논리와 관계연산 | 프로그램의 선택 논리 개념과 조건 추출 이해 | ![]() |
![]() |
선택논리 활용(1) | 단순 선택의 개념 이해와 활용하기 | ![]() |
|
6. | ![]() |
선택논리 할용(2) | 이중 선택의 개념 이해와 활용하기 | ![]() |
![]() |
선택논리 활용(3) | 다중 선택의 개념 이해와 활용하기 | ![]() |
|
7. | ![]() |
선택논리 활용(4) | 복합 선택의 개념 이해와 활용하기 | ![]() |
![]() |
선택논리 활용(5) | 복합 선택의 개념 이해와 활용하기 | ![]() |
|
8. | ![]() |
단순한 반복 논리 | 프로그램의 반복 논리의 개념 이해 | ![]() |
![]() |
반복 논리 활용 | 횟수 중심의 반복논리와 조건 중심의 반복 논리 이해와 활용하기 | ![]() |
|
9. | ![]() |
중첩 반복 | 중첩 반복 이해와 알고리즘 수립 활용하기 | ![]() |
![]() |
복합 논리 | 복합 논리(순서+선택+반복) 논리 이해와 활용하기 | ![]() |
|
10. | ![]() |
함수의 개념 이해 | 함수의 개념 이해와 알고리즘 수립 하기 | ![]() |
![]() |
함수의 활용 | 함수를 이용한 프로그램 설계 연습하기 | ![]() |
|
11. | ![]() |
시뮬레이션 준비하기 |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위한 그래픽 처리 이해와 준비하기 | ![]() |
![]() |
그래픽 처리 기초 | 컴퓨터 그래픽 처리를 이용한 프로그래밍 | ![]() |
|
12. | ![]() |
물체의 운동 시뮬레이션(1) | 등속 운동 시뮬레이션 프로그래밍 | ![]() |
![]() |
물체의 운동 시뮬레이션(2) | 다양한 물체이동 이해와 포물선 운동 시뮬에이션 프로그래밍 | ![]() |
|
13. | ![]() |
자료구조와 배열 이해 | 데이터 구조화와 1차원 배열의 이해와 활용하기 | ![]() |
![]() |
2차원 배열 이해와 활용 | 데이터 구조화와 2차원 배열의 이해와 활용하기 | ![]() |
|
14. | ![]() |
데이터의 탐색 | 데이터 탐색 이해와 탐색 알고리즘 프로그래밍 | ![]() |
![]() |
데이터의 정렬 | 데이터 정렬 이해와 정렬 알고리즘 프로그래밍 | ![]() |
|
15. | ![]() |
프로그래밍 활용 Project (1) | 피보나치 수열 프로젝트 프로그래밍 | ![]() |
![]() |
프로그래밍 활용 Project (2) | 미니 동전게임 프로젝트 프로그래밍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