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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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 테크놀로지 동향 및 교육적 활용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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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목 소개
최신 테크놀로지의 종류와 교육적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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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 테크놀로지 동향 및 교육적 활용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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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교육에서의 테크놀로지 활용 유형과 방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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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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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 미디어 교육 및 유아교사의 디지털 역량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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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교육에서 미디어 교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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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 미디어 교육 및 유아교사의 디지털 역량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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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교사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
유아교사의 디지털 역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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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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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매체로서의 사진 활용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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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매체로서 사진의 의미
표현매체로서 사진의 특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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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매체로서의 사진 활용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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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의 유아교육 현장적용 방법 및 유의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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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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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모바일 미디어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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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매체로서 컴퓨터와 모바일 미디어의 특성
유아교육 활용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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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기기용 교육 콘텐츠 탐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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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기기용 교육 앱 설명 및 시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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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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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TV·영상콘텐츠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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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의 교육적 기능과 변화
IPTV의 특성과 교육적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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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ook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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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ook의 특성과 교육적 활용 e-book의 유아교육현장 적용 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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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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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활용 및 코딩교육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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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의 개념 및 유형
교수학습매체로서 로봇의 특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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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활용 및 코딩교육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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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이 유아교육 현장 적용 사례
유아교육에서 코딩교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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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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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 활용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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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의 개념
교수매체로서 증강현실의 특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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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 활용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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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용 증강현실 콘텐츠 사례
증강현실의 유아교육 현장 적용 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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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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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C 활용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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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C의 개념 및 교육적 활용
UCC 동영상 제작 방법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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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C 활용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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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C 동영상 제작 방법2
UCC 동영상 유아교육현장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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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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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활용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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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의 교육적 의미
애니메이션이 특징과 교육적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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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활용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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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제작
유아교육 현장 적용 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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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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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휴대용 현미경 활용· 3D프린터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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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용 디지털 현미경 기능의 이해 및 활용
3D 프린팅의 개념과 기능, 활용 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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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R코드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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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R코드를 활용한 교육자료 제작
교육현장에서의 QR코드 활용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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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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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교육용 콘텐츠 제작의 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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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용 콘텐츠 유형
교육용 플랫폼, e러닝 인적체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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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교육용 콘텐츠 제작의 실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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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용 콘텐츠의 기획 및 분석
교육용 콘텐츠의 설계, 개발, 평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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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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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 콘텐츠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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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놀로지 및 상호작용 미디어 활용 지침
유아용 인터넷 사이트 평가 준거
유아용 콘텐츠 평가 척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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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 미디어 안전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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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과다 사용으로 인한 역기능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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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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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 디지털 교육의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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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교육의 이해 및 디지털 미디어 활용 유아 수업 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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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교육과 교육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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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 교육기관의 특징
유아교육 공간 혁신 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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