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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제분류
- 공학 >컴퓨터ㆍ통신 >컴퓨터공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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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의학기
- 2013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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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회수
- 27,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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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점
- 4.5/5.0 (4)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이론 및 실습
◦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동작하는 앱을 개발하기 위한 기초 이론인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설명
◦ 앱 개발을 위한 ADT 개발 환경 사용법 설명
◦ 앱 개발에 사용되는 XML 개용 및 활용 방법 설명
◦ 앱 개발을 위해 사용하는 클래스에 대한 설명 및 사용 방법 설명
◦ 다양한 앱 개발을 위해 필요한 레이아웃, 액티비티, 인텐트, 그래픽, 프래그먼트 등의 실제 프로그래밍 방법에 대해 실습을 통해 학습
◦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동작하는 앱을 개발하기 위한 기초 이론인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설명
◦ 앱 개발을 위한 ADT 개발 환경 사용법 설명
◦ 앱 개발에 사용되는 XML 개용 및 활용 방법 설명
◦ 앱 개발을 위해 사용하는 클래스에 대한 설명 및 사용 방법 설명
◦ 다양한 앱 개발을 위해 필요한 레이아웃, 액티비티, 인텐트, 그래픽, 프래그먼트 등의 실제 프로그래밍 방법에 대해 실습을 통해 학습
- 수강안내 및 수강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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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시별 강의
| 1. | ![]()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기초 이론 | |
| 2. | ![]() |
Android 개발환경 | Android 개요 및 개발 환경 설치 | |
| 3. | ![]() |
처음으로 앱 만들기 | 생성 파일 분석 및 매니페스트 | |
| 4. | ![]() |
XML | XML 개요 및 활용 | |
| 5. | ![]() |
레이아웃 구성 | 위젯 및 레이아웃 배치 화면 구성 | |
| 6. | ![]() |
액티비티 | 액티비티 개념 및 Life Cycle | |
| 7. | ![]() |
이벤트 | 이벤트 리스너 | |
| 8. | ![]() |
인텐트 | 다른 액티비티 호출 및 데이터 전달 | |
| 9. | ![]() |
그래픽 | 그래픽 출력 | |
| 10. | ![]() |
멀티미디어 | 오디오 및 동영상 재생 | |
| 11. | ![]() |
웹 뷰 | 웹 페이지 및 HTML 출력 | |
| 12. | ![]() |
프래그먼트 액티비티 | 탭 구현 | |
| 13. | ![]() |
리스트 기초 | 간단한 리스트 구현 | |
| 14. | ![]() |
리스트 고급 | 일반적인 리스트 구현 | |
| 15. | ![]() |
커스텀 리스트 | 커스텀 리스트 구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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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퍼런스 | Shared Preference 저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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