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제분류
- 예술ㆍ체육 >미술ㆍ조형 >미술학
-
- 강의학기
- 2022년 1학기
-
- 조회수
- 16,515
-
- 강의계획서
- 강의계획서
강좌 미술치료의 기초과목으로서 미술의 기본적 이해와 역사를 알아보고 형과 색을 통한 조형언어소통 능력을 키 운다.
. 동서양의 작가연구를 통하여 미술을 통한 심리연구 및 대별성에 대하여 알아본다.
. 조형언어를 통한 심리적 공감능력을 키워 미술치료 및 투사적 그림검사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 동서양의 작가연구를 통하여 미술을 통한 심리연구 및 대별성에 대하여 알아본다.
. 조형언어를 통한 심리적 공감능력을 키워 미술치료 및 투사적 그림검사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 수강안내 및 수강신청
- ※ 수강확인증 발급을 위해서는 수강신청이 필요합니다
차시별 강의
| 1. | ![]() |
강의 소개 | 강의소개 및 의미 | |
![]() |
강의 소개 | 강의소개 및 의미 | ![]() |
|
| 2. | ![]() |
미술의 의미와 특성 | 미술의 이해 | |
![]() |
미술의 의미와 특성 | 미술의 이해 | ![]() |
|
| 3. | ![]() |
조형심리 | 형을 이용한 심리표현(희, 노, 애, 락) | ![]() |
| 4. | ![]() |
색채심리 | 색을 이용한 심리표현(색채 실습) | ![]() |
| 5. | ![]() |
서양미술사1 | 인지와 정서를 통해 본 서양미술사1 | |
![]() |
서양미술사1 | 인지와 정서를 통해 본 서양미술사1 | ![]() |
|
| 6. | ![]() |
서양미술사2 | 인지와 정서를 통해 본 서양미술사2 | ![]() |
| 7. | ![]() |
명화를 통해 본 부모의 역할 1 | 고호의 심리에 대한 연구 | |
![]() |
명화를 통해 본 부모의 역할 1 | 고호의 심리에 대한 연구 | ![]() |
|
![]() |
명화를 통해 본 부모의 역할 1 | 고호의 심리에 대한 연구 | |
|
![]() |
명화를 통해 본 부모의 역할 1 | 고호의 심리에 대한 연구 | ![]() |
|
![]() |
명화를 통해 본 부모의 역할 1 | 고호의 심리에 대한 연구 | |
|
![]() |
명화를 통해 본 부모의 역할 1 | 고호의 심리에 대한 연구 | ![]() |
|
| 9. | ![]() |
명화를 통해 본 부모의 역할 2 | 뭉크의 심리에 대한 연구 고호와 뭉크의 비교 | |
![]() |
명화를 통해 본 부모의 역할 2 | 뭉크의 심리에 대한 연구 고호와 뭉크의 비교 | ![]() |
|
![]() |
명화를 통해 본 부모의 역할 2 | 뭉크의 심리에 대한 연구 고호와 뭉크의 비교 | |
|
![]() |
명화를 통해 본 부모의 역할 2 | 뭉크의 심리에 대한 연구 고호와 뭉크의 비교 | ![]() |
|
![]() |
명화를 통해 본 부모의 역할 2 | 뭉크의 심리에 대한 연구 고호와 뭉크의 비교 | |
|
![]() |
명화를 통해 본 부모의 역할 2 | 뭉크의 심리에 대한 연구 고호와 뭉크의 비교 | ![]() |
|
| 12. | ![]() |
명화를 통해 본 미술치료매체연구 | 추사 김정희의 그림연구 | |
![]() |
명화를 통해 본 미술치료매체연구 | 추사 김정희의 그림연구 | ![]() |
|
![]() |
명화를 통해 본 미술치료매체연구 | 추사 김정희의 그림연구 | |
|
![]() |
명화를 통해 본 미술치료매체연구 | 추사 김정희의 그림연구 | ![]() |
|
| 13. | ![]() |
명화를 통해 본 미술치료매체연구 | 대원군 이하응의 그림연구 | |
![]() |
명화를 통해 본 미술치료매체연구 | 대원군 이하응의 그림연구 | ![]() |
|
![]() |
명화를 통해 본 미술치료매체연구 | 대원군 이하응의 그림연구 | |
|
![]() |
명화를 통해 본 미술치료매체연구 | 대원군 이하응의 그림연구 | ![]() |
|
| 14. | ![]() |
명화를 통해 본 미술치료매체연구 | 조선시대 민화연구 | |
![]() |
명화를 통해 본 미술치료매체연구 | 조선시대 민화연구 | ![]() |
연관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