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제분류
- 교육학 >교육일반 >평생ㆍ직업교육학
-
- 강의학기
- 2011년 1학기
-
- 조회수
- 6,308
-
- 강의계획서
- 강의계획서
현대는 평생교육 사회이다. 평생교육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평생교육을 운영하는 사람들에게 변화와 혁신을 중요시하는 경영마인드와 기업가정신이 요구된다. 이에 본 교과에서는 심화과정으로 평생교육을 운영하는 사람들에게 평생교육의 생산성을 제고하고 평생교육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할 수 있도록 경영마인드와 기업가정신을 제고 시키는데 목표를 둔다.
차시별 강의
| 1. | ![]() |
Syllabus 소개 및 평생교육기관의 경영전략 | - 경영전략의 개념 - 경영전략 결정의 원리 | ![]() |
| 2. | ![]() |
평생교육기관의 경영전략 1 | - 경영전략의 중요성 - 경영전략의 수립모델 - 경영전략과 경영전술의 차이 원리 | ![]() |
| 3. | ![]() |
평생교육기관의 경영전략 2 | - 평생교육기관의 경영전략 결정요소 - 평생교육기관의 경영전략 수립단계 - 평생교육기관의 경영전략 특성 | ![]() |
| 4. | ![]() |
평생교육 기관의 마케팅 및 홍보 1 | - 평생교육의 시장 환경 - 평생교육의 시장 분석 | ![]() |
| 5. | ![]() |
평생교육 기관의 마케팅 및 홍보 2 | -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 모형 -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 계획수립전략 -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 절차 | ![]() |
| 6. | ![]() |
평생교육 기관의 마케팅 및 홍보 3 | - 평생교육시장의 세분화(중요성,절차,기준 - 평생교육 기관의 홍보(목적, 원칙, 과정,종류) | ![]() |
| 7. | ![]() |
평생교육 기관경영의 실체 1 | ![]() |
|
| 8. | ![]() |
평생교육경영의 실제 | ![]() |
|
| 9. | ![]() |
사례발표 2 | ![]() |
연관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