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모두를 위한 열린 강좌 KOCW

주메뉴

강의사진
  • 주제분류
    교육학 >유아교육 >유아교육학
  • 강의학기
    2024년 2학기
  • 조회수
    611
  •  
강의계획서
강의계획서
유아의 논리 수학적 사고와 탐구력을 키우기 위한 유아수학교육으로 유아의 인지적 사고능력의 발달과정 및 이에 관한 제반이론을 이해하고, 유아의 발달적 특성에 적합한 유아수학교육의 교육과정을 계획하고 수업활동으로 전개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자 한다.

차시별 강의

PDF VIDEO SWF AUDIO DOC AX
2. 문서 유아 수학교육의 기초 시대적 배경에 따른 유아수학교육의 목적과 방향 URL
3. 문서 유아수학교육의 역사적 배경 유아수학교육의 역사적 배경과 최근동향 URL
4. 문서 유아수학교육의 이론적 배경(1) 유아수학교육에 영향을 미친 학자 및 관련 이론 URL
5. 문서 유아수학교육의 이론적 배경(2) 유아수학교육에 영향을 미친 학자 및 관련 이론 URL
6. 문서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수개념 수개념의 정의와 내용 및 지도방법 URL
7. 문서 유아수학교육의 내용-기하 기하의 정의와 내용 및 지도방법 URL
9. 문서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측정 측정의 정의와 내용 및 지도방법 URL
10. 문서 유아수학교육의 내용-규칙성 규칙성, 자료분석의 정의와 내용 및 지도방법 URL
문서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자료분석 규칙성, 자료분석의 정의와 내용 및 지도방법 URL
11. 문서 유아 수학 교육의 운영 유아수학교육에서의 교사의 역할과 교수-학습원리 URL
12. 문서 유아 수학 교육의 환경 구성 유아를 위한 교육환경 구성의 원칙, 수학 영역 환경 구성 특징 URL
14. 문서 유아수학교육의 평가 유아수학교육의 평가방법과 활용법 URL

연관 자료

loading..

사용자 의견

강의 평가를 위해서는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팝업

이용방법

  • 동영상 유형 강의 이용시 필요한 프로그램 [바로가기]
    문서 자료 이용시 필요한 프로그램 [바로가기]


    ※ 강의별로 교수님의 사정에 따라 전체 차시 중 일부 차시만 공개되는 경우가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용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