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 ![]() |
유아 수학교육의 기초 | 시대적 배경에 따른 유아수학교육의 목적과 방향 | ![]() |
3. | ![]() |
유아수학교육의 역사적 배경 | 유아수학교육의 역사적 배경과 최근동향 | ![]() |
4. | ![]() |
유아수학교육의 이론적 배경(1) | 유아수학교육에 영향을 미친 학자 및 관련 이론 | ![]() |
5. | ![]() |
유아수학교육의 이론적 배경(2) | 유아수학교육에 영향을 미친 학자 및 관련 이론 | ![]() |
6. | ![]() |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수개념 | 수개념의 정의와 내용 및 지도방법 | ![]() |
7. | ![]() |
유아수학교육의 내용-기하 | 기하의 정의와 내용 및 지도방법 | ![]() |
9. | ![]() |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측정 | 측정의 정의와 내용 및 지도방법 | ![]() |
10. | ![]() |
유아수학교육의 내용-규칙성 | 규칙성, 자료분석의 정의와 내용 및 지도방법 | ![]() |
![]() |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자료분석 | 규칙성, 자료분석의 정의와 내용 및 지도방법 | ![]() |
|
11. | ![]() |
유아 수학 교육의 운영 | 유아수학교육에서의 교사의 역할과 교수-학습원리 | ![]() |
12. | ![]() |
유아 수학 교육의 환경 구성 | 유아를 위한 교육환경 구성의 원칙, 수학 영역 환경 구성 특징 | ![]() |
14. | ![]() |
유아수학교육의 평가 | 유아수학교육의 평가방법과 활용법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