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제분류
- 사회과학 >경영ㆍ경제 >산업경영학
-
- 강의학기
- 2022년 1학기
-
- 조회수
- 4,612
-
- 강의계획서
- 강의계획서
본 강의는 창업·경영활동에 대한 이론적, 실무적 이해 증진을 주목적으로 현대 시장의 빠른 변화와 새로운 시장 생성에 따른 기업의 경영활동 변화에 대한 지식을 제공하며, 이와 관련된 이론을 습득함으로써 창업, 경영 활동에 대한 기초지식을 향상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수강안내 및 수강신청
- ※ 수강확인증 발급을 위해서는 수강신청이 필요합니다
차시별 강의
| 1. | ![]() |
강의소개 및 창업경영의 기초 | 강의소개 및 창업·경영의 기초 | |
![]() |
강의소개 및 창업경영의 기초 | 창업·경영의 기본요소 | |
|
| 2. | ![]() |
창업경영 환경의 변화 | 창업·경영 환경의 변화 | |
![]() |
창업경영 환경의 변화 | 기업가 정신 | |
|
| 3. | ![]() |
신제품 개발 아이템 선정전략 | 아이템 선정의 중요성(PLC참고) | |
![]() |
신제품 개발 아이템 선정전략 | 아이템 선정의 원칙 및 기준 | |
|
| 4. | ![]() |
상권분석과 입지선정Ⅰ | 상권분석 개념과 목적 | |
![]() |
상권분석과 입지선정Ⅰ | 상권분석 이론(기술적 방법) | |
|
| 5. | ![]() |
상권분석과 입지선정Ⅱ | 상권분석 이론(규범적/확률적 모형) | |
![]() |
상권분석과 입지선정Ⅱ | 입지의 특성 및 분류 | |
|
| 6. | ![]() |
사업타당성 분석Ⅰ | 사업타당성 분석의 개념 및 필요성 | |
![]() |
사업타당성 분석Ⅰ | 사업타당성 분석의 기본요소 | |
|
| 7. | ![]() |
사업타당성 분석Ⅱ | BEP문석 이론 | |
![]() |
사업타당성 분석Ⅱ | BEP문석 실무 | |
|
| 8. | ![]() |
마케팅 기초와 마케팅 사고의 변천 | 마케팅의 개념 및 중요성 | |
![]() |
마케팅 기초와 마케팅 사고의 변천 | 마케팅 사고의 변천 | |
|
| 9. | ![]() |
기업 환경분석Ⅰ | 창업·경영환경의 이해 | |
![]() |
기업 환경분석Ⅰ | 거시적 환경 분석(PESTE) | |
|
| 10. | ![]() |
기업 환경분석Ⅱ | 미시적 환경 분석(5 Forces Model) | |
![]() |
기업 환경분석Ⅱ | SWOT분석 | |
|
| 11. | ![]() |
STP전략 | STP전략의 이해 | |
![]() |
STP전략 | 세분화, 표적화, 정위화 활용사례 | |
|
| 12. | ![]() |
고객관리전략 | 고객만족 개념의 이해 | |
![]() |
고객관리전략 | 4Ps(제품/가격/유통/촉진) 분석 | |
|
| 13. | ![]() |
기억의 사회적 책임(CSR) | CSR의 개념과 필요성 | |
![]() |
기억의 사회적 책임(CSR) | 국제적 CSR활동 성공사례 분석 | |
연관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