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제분류
- 인문과학 >언어ㆍ문학 >중어중문학
-
- 강의학기
- 2020년 2학기
-
- 조회수
- 7,712
-
- 강의계획서
- 강의계획서
본 강좌는 중국어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초급학습자부터 중국어를 계속 공부하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중급학습자까지 누구나 재미있게 중국어 어법지식을 습득하도록 쉽고 간략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단어, 품사, 문장성분 및 어순을 학습하여 중국어의 특징을 파악한다. 특히 중국어 자격증 HSK 시험에 많이 나오는 구조조사(的,地,得), 보어를 중점적으로 배우고 관련 문제들을 풀어봄으로써 HSK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 수강안내 및 수강신청
- ※ 수강확인증 발급을 위해서는 수강신청이 필요합니다
차시별 강의
| 1. | ![]() |
1.강의개요 및 HSK 소개 2. 중국문화 소개 | 1. 쉽게배우는 HSK 수업 방법 설명, HSK 시험 설명 / 2. 중국문화 소개 | |
![]() |
1.강의개요 및 HSK 소개 2. 중국문화 소개 | 1. 쉽게배우는 HSK 수업 방법 설명, HSK 시험 설명 / 2. 중국문화 소개 | |
|
| 2. | ![]() |
1. 품사란 무엇인가? / 2. 명사, 수사, 양사, 대명사 예시 | 1. 품사설명 2. 명사, 대명사, 수사, 양사 설명 | |
![]() |
1. 품사란 무엇인가? / 2. 명사, 수사, 양사, 대명사 예시 | 1. 품사설명 2. 명사, 대명사, 수사, 양사 설명 | |
|
| 3. | ![]() |
1. 동사 2. 형용사 | 1. 동사구 만들기 2. 형용사구 만들기 3. HSK 문제풀기 | |
![]() |
1. 동사 2. 형용사 | 1. 동사구 만들기 2. 형용사구 만들기 3. HSK 문제풀기 | |
|
| 4. | ![]() |
1. 술어 2. 구조조사 관형어 “的” | 1. 술어란 무엇인가? 2. 구조조사 관형어 ‘的’의 이해 | |
![]() |
1. 술어 2. 구조조사 관형어 “的” | 1. 술어란 무엇인가? 2. 구조조사 관형어 ‘的’의 이해 | |
|
| 5. | ![]() |
1. 구조조사 부사어 地 2. 구조조사 정도보어 得(1) | 1. 부사어‘地’구조 이해 2. 정도보어에 쓰이는 구조조사 得를 이해하고 HSK 예제를 통해 실력을 높인다. | |
![]() |
1. 구조조사 부사어 地 2. 구조조사 정도보어 得(1) | 1. 부사어‘地’구조 이해 2. 정도보어에 쓰이는 구조조사 得를 이해하고 HSK 예제를 통해 실력을 높인다. | |
|
| 6. | ![]() |
1. 이합동사와 정도보어 2. 동태조사 “了” | 1. 이합동사 정도보어에 쓰이는 구조조사 得를 이해한다. 2. 동태조사‘了’의 용법을 이해하고 HSK 예제를 통해 실력을 높인다. | |
![]() |
1. 이합동사와 정도보어 2. 동태조사 “了” | 1. 이합동사 정도보어에 쓰이는 구조조사 得를 이해한다. 2. 동태조사‘了’의 용법을 이해하고 HSK 예제를 통해 실력을 높인다. | |
|
| 7. | ![]() |
1. 동태조사 着(1)2. 동태조사 着(2) | 1. 동태조사‘着’의 용법을 이해하고 HSK 예제를 통해 실력을 높인다. 2. 존현문에 쓰이는 동태조사‘着’의 용법을 이해하고 HSK 예제를 통해 실력을 높인다. | |
![]() |
1. 동태조사 着(1)2. 동태조사 着(2) | 1. 동태조사‘着’의 용법을 이해하고 HSK 예제를 통해 실력을 높인다. 2. 존현문에 쓰이는 동태조사‘着’의 용법을 이해하고 HSK 예제를 통해 실력을 높인다. | |
|
| 8. | ![]() |
1. 동태조사 过 2. 구조조사, 동태조사 총복습 | 1. 동태조사“过”의 용법을 이해하고 HSK 예제를 통해 실력을 높인다. 2. 구조조사, 동태조사를 복습하고 관련 문제를 통해 실력을 높인다. | |
![]() |
1. 동태조사 过 2. 구조조사, 동태조사 총복습 | 1. 동태조사“过”의 용법을 이해하고 HSK 예제를 통해 실력을 높인다. 2. 구조조사, 동태조사를 복습하고 관련 문제를 통해 실력을 높인다. | |
|
| 9. | ![]() |
1. 개사(1) “在”,“离”2. 개사(2) “跟”,“对” | 1.개사 “在”,“离”의 용법을 이해하고 HSK 예제를 통해 실력을 높인다. 2. 개사“跟”,“对”의 용법을 이해하고 HSK 예제를 통해 실력을 높인다. | |
![]() |
1. 개사(1) “在”,“离”2. 개사(2) “跟”,“对” | 1.개사 “在”,“离”의 용법을 이해하고 HSK 예제를 통해 실력을 높인다. 2. 개사“跟”,“对”의 용법을 이해하고 HSK 예제를 통해 실력을 높인다. | |
|
| 10. | ![]() |
1. 비교문 “比” 2. 결과보어 | 1. 비교문“比”의 용법을 이해하고 HSK 예제를 통해 실력을 높인다. 2. 결과보어“完,好,到”의 용법을 이해하고 HSK 예제를 통해 실력을 높인다. |
|
![]() |
1. 비교문 “比” 2. 결과보어 | 1. 비교문“比”의 용법을 이해하고 HSK 예제를 통해 실력을 높인다. 2. 결과보어“完,好,到”의 용법을 이해하고 HSK 예제를 통해 실력을 높인다. |
|
|
| 11. | ![]() |
1. 문장성분(1) 2. 문장성분(2) | 1. 한국어, 영어, 중국어 문장 어순을 비교하고 한중영 문장구조의 차이점을 이해한다. 2. 중국어 문장성분 주어, 술어, 목적어, 관형어, 보어, 부사어의 위치를 이해하고 영어, 한국어의 어순과 대조해본다. | |
![]() |
1. 문장성분(1) 2. 문장성분(2) | 1. 한국어, 영어, 중국어 문장 어순을 비교하고 한중영 문장구조의 차이점을 이해한다. 2. 중국어 문장성분 주어, 술어, 목적어, 관형어, 보어, 부사어의 위치를 이해하고 영어, 한국어의 어순과 대조해본다. | |
|
| 12. | ![]() |
1. 시량보어(1)2. 시량보어(2) | 1. 시량보어의 기본 용법을 이해하고, HSK 예제를 통해 실력을 높인다. 2. 목적어가 있을 경우 시량보어의 용법을 이해하고, HSK 예제를 통해 실력을 높인다. |
|
![]() |
1. 시량보어(1)2. 시량보어(2) | 1. 시량보어의 기본 용법을 이해하고, HSK 예제를 통해 실력을 높인다. 2. 목적어가 있을 경우 시량보어의 용법을 이해하고, HSK 예제를 통해 실력을 높인다. |
|
|
| 13. | ![]() |
1. 단순방향보어2. 복합방향보어 | 1. 단순방향보어의 용법을 이해하고, HSK 예제를 통해 실력을 높인다. 2. 장소목적어가 있는 복합방향보어의 용법을 이해하고, HSK 예제를 통해 실력을 높인다. |
|
![]() |
1. 단순방향보어2. 복합방향보어 | 1. 단순방향보어의 용법을 이해하고, HSK 예제를 통해 실력을 높인다. 2. 장소목적어가 있는 복합방향보어의 용법을 이해하고, HSK 예제를 통해 실력을 높인다. |
|
|
| 14. | ![]() |
1. 가능보어2. 보어 총복습 | 1. 가능보어를 이해하고 HSK 예제를 통해 실력을 높인다. 2. 보어를 총복습하고 관련 문제를 통해 실력을 높인다. |
|
![]() |
1. 가능보어2. 보어 총복습 | 1. 가능보어를 이해하고 HSK 예제를 통해 실력을 높인다. 2. 보어를 총복습하고 관련 문제를 통해 실력을 높인다. |
|
|
| 15. | ![]() |
1. 기말고사 대비(1) 2. 기말고사 대비(2) | 1. 빈칸채우기 문제 유형 풀이 2. 순서배열 문제 유형 풀이 |
|
![]() |
1. 기말고사 대비(1) 2. 기말고사 대비(2) | 1. 빈칸채우기 문제 유형 풀이 2. 순서배열 문제 유형 풀이 |
|
연관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