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제분류
- 공학 >컴퓨터ㆍ통신 >소프트웨어공학
-
- 강의학기
- 2021년 2학기
-
- 조회수
- 8,608
-
- 강의계획서
- 강의계획서
이 교과목은 AI에 대한 기술 소양과 기업가 정신을 접목하여 AI의 창조적 응용과 아이템 개발 및 사업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 수강안내 및 수강신청
- ※ 수강확인증 발급을 위해서는 수강신청이 필요합니다
차시별 강의
| 1. | ![]() |
인공지능의 비즈니스 적용 | 인공지능의 개념과 주요기술을 학습하고 인공지능이 도입된 주요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를 확장. 또한 인공지능 기술 우위 선점을 위한 기업 및 국가별 노력을 탐색 | |
| 2. | ![]() |
인공지능의 활용과 기업 | 인공지능 활용에 대한 기본 이해를 통해 인공지능 기술범위 그리고 유의점을 파악. 또한 인공지능을 활용한 기업의 미래를 조망 | |
| 3. | ![]() |
인공지능 기반 기업의 기업가정신 (1) | 기업가정신의 의미를 이해하고 스티치픽스를 통해 인공지능 기반 기업의 기업가정신에 대한 이해의 폭 확장 | |
| 4. | ![]() |
인공지능 기반 기업의 기업가정신 (2) | 사내기업가정신의 의미와 구성개념을 학습하고 인공지능 기반 기업인 스티치픽스의 사내기업가정신을 분석 | |
| 5. | ![]() |
인공지능 기반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1) | 패션업계에서의 인공지능이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파악하고 비즈니스 모델의 개념을 학습 | |
| 6. | ![]() |
인공지능 기반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2) | 인공지능 기반 기업인 스티치픽스의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하고 AI기업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제언 제공 | |
| 7. | ![]() |
인공지능과 디자인 씽킹 (1) | 디자인 분야에서의 인공지능 활용사례를 학습하고 디자인씽킹에 대한 이해의 폭 확장 | |
| 8. | ![]() |
인공지능과 디자인 씽킹 (2) | 패션 디자인 프로세스에서의 더블다이아몬드 모델을 학습하고 AI 패션디자인씽킹 프로세스의 가능성을 모색 | |
| 9. | ![]() |
인공지능 시대의 사회적 가치 (1) | 사회적 가치의 개념을 학습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사회적 가치의 의미를 모색 | |
| 10. | ![]() |
인공지능 시대의 사회적 가치 (2) | 인공지능 기술, 드론, 블록체인 등을 통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례학습 | |
연관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