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제분류
- 사회과학 >사회과학기타 >사회학
-
- 강의학기
- 2021년 1학기
-
- 조회수
- 3,429
-
- 강의계획서
- 강의계획서
1. 통계가 사회적 구성물이란 인식을 배양한다. 2. 통계가 경험적 산물로 사용할 때, 그것을 비판적으로 볼 수 있는 역량을 키운다. 3. 통계의 비도덕성을 고찰함으로써, 통계의 공공성을 인식시킨다.
- 수강안내 및 수강신청
- ※ 수강확인증 발급을 위해서는 수강신청이 필요합니다
차시별 강의
| 1. | ![]() |
통계는 사회적 산물 | |
|
![]() |
강의자료 | ![]() |
||
| 2. | ![]() |
통계의 정치성& 여론조사 | |
|
![]() |
강의자료 | ![]() |
||
| 3. | ![]() |
연구 패러다임 & 총조사 오차 | |
|
| 4. | ![]() |
개념화와 조작화 | |
|
![]() |
강의자료 | ![]() |
||
| 5. | ![]() |
설문지 | |
|
| 6. | ![]() |
설문지 | |
|
![]() |
강의자료 | ![]() |
||
| 7. | ![]() |
표본 | |
|
| 8. | ![]() |
면접원과 응답자오차 | |
|
![]() |
강의자료 | ![]() |
||
| 9. | ![]() |
무응답과 배제오차 | |
|
![]() |
강의자료 | ![]() |
||
| 10. | ![]() |
변이통계와 엉터리 통계 | |
|
![]() |
강의자료 | ![]() |
||
| 11. | ![]() |
부적절한 비교 | |
|
![]() |
강의자료 | ![]() |
||
| 12. | ![]() |
인과관계 | |
|
| 13. | ![]() |
기술통계 | |
연관 자료











